우리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줄이어
의성군의 교육발전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의성군장학회에 각계 각층의 뜨거운 관심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마을주민, 이장협의회 등 각 단체 및 개인들이 의성군장학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어 우리지역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장학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회원들의 소중한 회비로 운영되고 있는 의성군장학회는 우리지역의 학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기금 100억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각계 각층의 뜨거운 관심은 우리군 장학사업의 든든한 주춧돌이 될 것이다.
[회원들의 소중한 정성으로... 우리음식연구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우리음식연구회(회장 최태자) 회원들이 9월 7일 의성군청을 방문하여 장학기금 100만원을 전달하였다. 최태자 회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전 회원의 뜻을 모아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 마다 장학사업에 동참하겠다 .”는 소감을 밝혔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김복규 의성군수는 “장학기금 기탁문화가 의성군 전체로 펴져나가고 있어 장학회 이사장으로 항상 감사하며 많은 단체들이 의성군의 교육발전에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고 있어 명품교육도시를 만드는 튼튼한 기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혜택을 받은 만큼 장학금으로 환원하고 싶어...의성약초작목반 천귀출 반장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의성약초작목반 천귀출(의성읍 중리2리) 반장이 우리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천귀출 반장의 장학금 기탁은 지난해(100만원)에 이어 올해가 두 번째 이다. 천 반장은 “우리 아들이 장학회에서 운영하는 인재양성원에서 3년간 공부를 하였고 연세대학교에서 진학하면서 명문대진학장학금을 받는 등 많은 혜택을 받았으며, 혜택을 받은 만큼 우리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환원하고 싶다.”는 뜻도 함께 전했다.
의성군장학회 관계자는 천귀출 반장의 소중하고 뜻깊은 장학금 기탁에 감사드리며 우리지역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지역의 든든한 후원자... 다인면이장협의회 장학금 100만원 기탁]
다인면 이장협의회(회장 양응석)에서 지난 9월 15일 의성군청을 방문하여 의성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양응석 이장협의회장은 “우리 다인면은 예로부터 인재육성을 큰 덕목으로 삼아 우수한 인재를 많이 배출한 곳으로 우리군의 교육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다가 이장단에서 뜻을 모아 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김복규 의성군수는 “군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간의 교량 역할을 해주고 있는 이장협의회에서 우리군의 교육발전에도 관심을 가지고 장학금을 기탁한데 대하여 깊이 감사하며 의성군이 명품교육도시로 발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향후배들에게 조그마한 보탬이 되고자... 구안계정미소 신현동 대표 장학금 100만원 기탁]
구안계정미소(단북면 정안2리) 신현동 대표가 9월 15일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신 대표는 다인면 서릉리가 고향으로 현재 다인초등학교 총동창회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평소에도 고향의 후배들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장학금을 기탁하면서 신 대표는 “고향의 후배들이 학업을 이어나가는데 선배로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하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고향의 후배들을 위하여 선뜻 장학금을 기탁하여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