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품목별 연구회 선진지 견학

person 영양군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11-08-24 10:01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업인 품목별 연구회(고추회장:조운기, 시설수박:김재일, M9사과 : 권주용)에서는 품목별 영농기술 선진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8.12~21일 3회에 걸쳐 선진농장 견학을 통한 연찬 교육을 실시하였다.

 

품목별 연구회 선진농장 연찬 교육은 타지역의 농장을 방문하여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고 교류하며, 열띤 토론을 통해 도입 가능한 기술을 검증하여 지역농업 경쟁력 제고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번 연찬 교육에서 참여농가들은 각자 운영하고 있는 자기 농장과 견학 포장의 기술을 비교 평가하기도 하고 질문을 하는 등으로 새로운 기술습득과 연구에 열중하였다.



특히 고추연구회는 고추유통 경매 및 도매시장 현장을 경험하여 올바른 판로에 대해 품질향상과 영양고추유통공사의 필요성을 체험하였으며 , 시설수박연구회는 금년 소득이 높았지만 후작으로 적당한 품목을 찾기 위해 경주 메론연구회 회장의 농장을 방문 현장 토론을 통하여 정보를 교류 하였고, M9 사과연구회는 의성과 군위 독농가 사과농장을 방문하여 우리지역에 적합한 재배 기술을 비교 토론 하는 등 뜻있는 선진농장 연찬 교육이 되었다.

품목별 연구회는 금후에도 이러한 연찬 교육 활동을 지속하여 강소농 지역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품목별 경쟁력을 제고하는 등 소득증대에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될 것이며, 농업기술센터에서도 품목별 경쟁력 제고를 위해 더 많은 품목 연구회가 활성화 되도록 육성할 계획이라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