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카바 CISM회장 9월1일 문경 방문 특강 예정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11-08-22 10:34
세계군인스포츠위원회(CISM) 칼카바 회장 내외분께서는 8월 27일 대구에서 개막하는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IAAF(세계육상경기연맹) 집행이사 자격으로 8월 21일 대구를 방문했다.
대구공항에는 신현국 문경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30여 명이 칼카바 회장 내외분 방문을 환영하였는데, 이 자리에서 칼카바 CISM회장은 문경시장과 참석하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로 답례를 했다.
칼카바 회장은 IOC 위원이면서 아프리카 육상경기연맹회장으로 스포츠계의 거물급에 속하며 문경시민에게는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를 통해 친숙해진 인물이다.
특히 지난 브라질세계군인체육대회에서 2015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했으며, CISM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문경시장은 인터불고호텔에서 칼카바 CISM회장과 만찬을 갖고 2015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준비사항과 향후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9월 1일에 열리는 문경시 이ㆍ통장한마음수련대회에서 문경시민들을 위해 특강을 해줄 것을 부탁하였으며 긍정적인 답변을 얻었다.
9월 1일 우리지역을 방문하는 칼카바 CISM회장은 특강에 앞서 호계면 견탄리에 건립중인 국군체육부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9월 5일 출국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