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반딧불이보존회 “ 반딧불이 실내 사육 교육 ”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11-07-28 11:21
7. 29일 영양군 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

영양반딧불이보존회(회장 김수종)는 환경지표곤충인 반딧불이 유충 실내 사육 교육을 오는 7. 29일 영양군 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실내 사육 교육은 영양반딧불이보존회원을 대상으로 반딧불이연구사 김경호(자연생태공원관리사업소)씨를 강사로 초빙하여 반딧불이의 일생, 성장과정, 서식환경 등 반딧불이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교육을 받은 회원중 반딧불이 유충 사육을 희망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자연생태공원관리사업소(소장 박원서)와 협의를 거친 후 시범적으로 5명을 선정하여 유충을 분양 해 주고, 분양 받은 회원이 직접 사육 하도록 계획하고 있으며 이후 실내 사육에 필요한 것을 지원할 계획이다.
  
반딧불이보존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반딧불이연구사 김경호(자연생태공원관리사업소)씨를 강사로 초빙하여 반딧불이의 일생 및 생활사 등 실내 사육에 필요한 교육을 하고 교육을 마친 회원 중 희망회원에게 반딧불이를 직접 사육할 수 있도록 애반딧불이 유충을 분양 해 주고 사육에 필요한 모든 정보는 1:1 멘토가 되어 줄 계획이다.

시범적으로 5농가에 분양을 해서 점차 사육농가를 확대보급 하여 자생력을 키울 계획이며, 반딧불이를 찾는 기관, 단체, 학교 등 수요가 늘어나 향후 농가 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