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 4-H회원 과제교육 실시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11-05-18 11:01
“사과 단체과제포에서 공동체의식 함양”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길태)에서는 5월 16일 산북면 전두리에서 영농4-H회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과 적과(열매솎기) 교육을 실시하였다.
매년 벼농사 위주로 해오던 기존의 과제포사업과는 달리 올해는 사과밭2,605㎡ 임차하여 단체과제포를 운영하고있으며 4-H단체과제포는 영농4-H회원들이 공동경작하여 함께 땀흘리고 가꾸면서 농심함양과 협동심을 배양하므로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4-H회원들 상당수가 사과재배를 하고 있어 이번 과제교육에 호응도가 매우 높았으며 회원들의 눈빛에는 배우고자하는 열망이 가득하였다.
또한 회원들 중 사과재배 선도농가인 황두환(문경읍 팔영리)직전회장은 쉽게 적과하는 방법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표해 회원들이 적과방법에 대하여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었고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4-H회원 과제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김경훈 사과담당께서 강의 해주셨으며, 고품질 사과생산을 위해 우량과실인 중심과를 착과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문경시4-H연합회(회장 김억종)에서는 올해 처음 사과 과제포를 운영하는 만큼 회원들 스스로 적과작업부터 충실히 하여 좋은 품질의 사과를 생산하고 연말에 수익금으로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도록 생필품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