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향우회 인적네트워크 구축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11-05-09 16:10

영양군은 인구가 가장 많을 때가 1978년도에 최고 8만명에 달했으며 이농현상 등으로 인하여 지금은 2만도 되지 않은 작은 영세한 군이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1일부터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출향인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먼저 지역향우회별로 협조를 받아 주소를 파악 확인하고 2차로 읍면 마을 담당자로 하여금 각호별 직접 방문하여 맨투맨식으로 기초 자료를 작성했다.
  여기에는 이재오 특임장관, 이문열 소설가, 김재수 농수산식품부 제1차관, 김연우ㆍ정재익 판사, 경북대학교 함인석 총장, 안동대학교 정형진 차기총장, 곽명달ㆍ김동영ㆍ이갑형ㆍ안종익 서장(총경) 등 주요 인사 거물급도 조사에 상당히 포함되고 있어 군에서는 이번 조사에 신중을 기하고 있으며 앞으로 영양의 디딤돌 역할인 인적네트워크에 온 힘을 기울릴 예정이다.

전국 영양향우회원은 약 7만~10만명으로 추측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조사한 향우회원은 1만명 정도로써 이번에 발간된「전국향우회 전화번호 수첩」명부은 향우회별로 배부하고 고향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시켜 확고한 인적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명부의 주요 내용은 중앙부처공무원,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울산, 강원, 경북지역의 향우회원으로서 직위(근무처), 성명, 연락처, 출신지 등 대략 1만여명이 수록되어 있다.

군에서는 지역의 주요 축제나 군의 중점 프로젝트 사업에 대하여 함께 공유하고 작고 힘있는 군을 만들어 새로운 영양의 바람을 일으키는데 전행정력을 집중하겠으며 아울러 전수조사를 하면서 상당히 어려움도 많았으나 허락을 해주신 전국 모든 출향인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소중한 개인정보를 잘 보관 관리하고 고향발전에 누구보다도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