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학교급식 질 향상을 위한 간담회!!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11-03-31 11:16
성장기 학생들의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의성군이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위한 지역학교장 및 학부모대표, 교육청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3월 31일 오전 11시 의성중학교에서 김복규 의성군수, 권대란 의성교육청교육장, 오재덕 의성중학교장, 이상국 의성중학교 학교운영위원장,   행정 및 교육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도있게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쌀, 축산물 등 농산물 소비촉진과 수급안정을 도모하고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 발달과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하여 관내 교육기관에 우수 식재료 구입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나, 최근 구제역 여파로 인한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학교 급식의 질 저하를 예방하고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한 주제로 토론됐다.

간담회에서는 또한 2011년 경상북도에서는 초, 중, 고교 학생 1인/1식당 250원을 기준으로 지원하고 있으나, 의성군에서는 군비로 120원을 추가하여 1인/1식당 370원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보다 질 높은 학교급식에 대한 방안청취 및 대책들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를 통하여 학생들과 교직원 등 중식을 함께하는 급식상황을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으며 김복규 의성군수는 재정자립도가 낮은 여건에서도 성장기 학생들의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추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