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학교 말레이시아 사라왁대학교 학술교류협정체결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는 지난 3월 21일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의 중심도시인 쿠칭에 위치한 사라왁대학교(University Malaysia, Sarawak; 총장 Dr. Khairuddin Ab Hamid, 이하 UNIMAS)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였다.
UNIMAS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주인 Sarawak주에 개교된 첫 번째 공립 대학교로 1992년 개교하였으며, 20여년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7,000명 이상의 학생과 2,000여명의 교직원 규모를 가지고 있다. 특히 UNIMAS는 Vision 2020 프로젝트를 통하여 향후 15,000명까지 학생규모를 증가시키기 위하여 캠퍼스 시설 및 각종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수한 대학교이다.
안동대학교는 그 동안 다수의 동남아시아 국가의 대학과 교류를 증진하고 있었으며, 말레이시아 소재 대학교와의 협정 체결은 이번 UNIMAS가 처음이다. 이번 협정체결을 통하여 양 대학교는 양 대학교 소속 학생들의 교류, 교수 및 연구인력의 교류, 공동프로그램 운영 등에 합의하였으며, 특히 학생교류시 상호 학비 면제 및 기숙사 제공의 혜택을 부여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정체결을 통하여, 안동대학교는 세계 26개국 88개 교육기관과의 교류협정을 체결하게 되었으며, 향후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상호 문화 이해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국가로의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