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에서 탈춤축제 입장권 판매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9-19 09:29
지역 브랜드기업과 공동마케팅을 통한 축제 거듭나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07의 입장권이 전국 최초로 CJ홈쇼핑에서 안동간고등어 판매와 함께 선물권으로 증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축제개막 약 일주일 앞둔 이달 19일 14:00부터 15:00까지 CJ홈쇼핑을 통해 안동간고등어가 판매되면서 문화관광부 선정 6년 최우수 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입장권이 선물용으로 증정되어 지명도 높은 안동간고등어의 브랜드 네임과 결합한 공동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안동간고등어에서는 이를 위해 축제 입장권 10,000매를 구매하였으며 이를 소비자들에게 선물로 증정함으로써 좋은 추석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안동간고등어가 수도권에서 70~80%의 소비를 보이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축제 입장권 판매를 통한 수도권 관광객 유입효과는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전국적 지명도를 가지고 있는 안동간고등어의 이미지와 세계축제로 도약하고 있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입장권의 결합의 상품과 문화의 결합의 차원과 더불어, 안동의 공동 브랜드 마켓팅의 새로운 장을 개척하는 사례이자, 안동문화관광 발전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탈춤축제 조직위원회는 이번 기회를 바탕을 지역 업체와의 협력 마켓팅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홍보와 수익 창출의 두 마리 토기를 잡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