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가을빛고운 축제 열린다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7-09-19 09:16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의성군민화합축제가 금년부터는 '가을빛고운'이라는 타이틀로 이미지를 쇄신한 가운데 테마있는 축제로 새롭게 펼쳐진다.

가을빛고운 축제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에 걸쳐 의성종합운동장, 안계면 위천변 체육공원에서 “제11회 의성군민의 날 기념식 및 의성군민 체육대회”,“제25회 의성문화제”, 제2회 의성(황토ㆍ의로운)쌀 환경 페스티발“, ”의성마늘 품평회ㆍ시식회ㆍ전시회, 노인전통기능 작품전시 및 시연회", “군민위안공연” 등 연인원 3만 여명이 참석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고 한다.

종목별 체육대회를 거쳐 10월 8일 전야제 행사로 군청마당의 사직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의 막이 오르는데 10월 9일 제11회 군민의날 기념식 및 제50회 군민체육대회에서는 자랑스런 군민상 시상과 읍면대항 체육대회가 펼쳐지고, 제25회 문화제 행사에서는 의성체육관과 광장에서 서예, 시화, 사진 , 미술 야생화 등의 작품 전시회와, 바둑ㆍ장기대회, 농악ㆍ국선도ㆍ향토음식ㆍ전통자 시연행사가, 탁본체험과 가훈써주기 행사가 진행된다.

노인들의 솜씨자랑인 노인전통기능 작품전시 및 시연회가 10월9일~10일 2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다양한 짚공예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의성마늘 품평ㆍ전시회 및 시식회가 펼쳐지는데 마늘탑, 마늘가공품, 가울빛고운 상품, 의성장날 쇼핑몰 농산품 등이 전시되고 의성마늘 요리의 전시 및 시식행사를 체험 할 수 있다.

군민한마음 행사의 일환으로 연예인초청 군민위안공연 행사가 진행되는데 10월 10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가수 설운도, 이자연, 배일호, 현숙, 박일준, 등 15개 팀이 참여하는 대규모 노래자랑 공연이 펼쳐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설이ㆍ품바 공연이 노래자l랑 공연전 행사로 진행되기도 한다.

축제 마지막 날 행사로 10월 11일에는 제2회 의성(황토ㆍ의로운)쌀 환경 페스티발이 안계면  체육공원에서 펼쳐지는데 소달구지 타기, 떡매치기, 쌀 튀밥 등 농경생활 그린체험과 축제 하이라이트인 메뚜기 잡기, 오리 및 돼지잡기, 가래떡 만들기 등 참여  행사가 대대적으로 펼쳐진다.

한편 의성군과 각 분야별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금년 새롭게 선보이는 가을빛고운 축제가 성공적인 대회운영과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출향인 및 군민들에게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