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재활운동이 필요하신 주민은 보건소로 오세요.

person 영양군보건소
schedule 송고 : 2011-03-18 10:06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중 개방

영양군보건소(소장 은종영)는 2001년부터 재활운동실을 개설하여 재활운동이 필요한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중 개방하고 있으며 거동이 어려운 대상자는 재활대상자 이송 차량과 전담운전 기사를 배치 매년 혹한기 2개월을 제외한 3~12월말까지 운행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돕고 있다.



차량지원 대상자는 재활운동대상자 뇌졸중, 중추신경계손상, 사고 등으로 인하여 거동이 불편한 장애를 가지신분으로써 교통이 불편한 곳에 사시거나 버스이용이 불가능 하신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상자별 주2회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내용으로는 일상생활동작 및 기능훈련을 위하여 재활운동자세 및 보행훈련, 근력운동을 지도하고 있으며 운동기구 11종 15점을 비치 다양한 운동을 실시하여 근력저하 예방 및 건강증진을 돕고 재활운동을  하는 도중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할 수 있도록 전신 맛사지기를 설치하여 환자 및 보호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보건소에서는 재활환자 40명을 등록하여 연인원 3,000여명 재활실을 이용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재활운동이 필요하신 분은 연락을 주시면 사전 신체평가를 통하여 재활 운동대상자로 등록 거동불편자의 건강 증진을 지원한다고 많은 주민이 관심을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