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인재양성관 개원식 개최
국립 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는 오는 3월 18일(금) 오전 11시 인재양성관(관장 신두환, 인문대학 한문학과 교수) 개원식을 개최한다.
안동대학교 인재양성관은 2000년 10월부터 운영하던 기존 고시원 건물을 2010년 7월 리모델링하여 그 명칭의 변경은 물론 최신의 시설을 구비하여 유능한 인재양성을 위한 산실로 거듭나게 되었다.
이번에 새로 단장된 내부 시설로는 열람실 32인 2실, 12인 3실(총 5실, 열람석 100석)을 구비하였으며 숙소로는 4인 1실(온돌 5실, 침대 20실 등 총 25실)로 수용인원은 최대 100명이다. 세탁실은 2실로 총 세탁기 4대, 건조실 2실로 구성되어 있고, 세면실과는 별도로 샤워실과 탈의실이 각 2실씩 마련되어 있다.
인재양성관은 2010학년도 교육역량강화사업으로 HCP 취업캠프를 운영하여 각종 고시 지원 사업(온라인강의 지원), 공통과목 특강, 교재 지원, HCP 토익 및 중국어 특강, 집중 영어회화, 분야별 전문가 초빙특강 및 간담회 등을 통해 학생들의 성적향상 유도와 각 분야 핵심역량 개발을 촉진하였다.
또한, 2011학년도에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 지원으로 각종 공무원 및 고시에 합격하거나 국가 자격(공인회계사, 세무사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지원해준다. 이외 개개인의 능력 계발이나 취업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취업 능력 향상 및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서울 및 지방 유명학원과 연계사업을 실시하여 유명 강사 초빙 고시특강 개최, 인터넷 동영상강의와 연계하여 양질의 자료 입수 등을 통하여 합격률과 취업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한편, 이날 행사는 총장, 교직원,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그 동안의 경과보고와 인재양성관 운영위원 소개, 인재의 다짐, 기념촬영, 내부시설 견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