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 대구·경북지역 유일 지역혁신우수사례 교육부장관상 수상

person 안동과학대학
schedule 송고 : 2007-09-19 09:09
지역 유교문화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디지털콘텐츠타워 구축 및 CT산업현장 전문인력양성

안동과학대학은 “제4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 지역혁신 성공사례 시상식에서 대구·경북지역 전문대학 부문에서 유일하게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산업자원부, 행정자치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2007 지역혁신박람회”는 9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 신관에서 개최된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혁신 성공사례는 지난 6월부터 각 지역에서 지역별 심사 및 선발을 거쳐,  엄선된 사례가 본선에 제출되었으며, 본선 심사를 거쳐 각 분야벌 지역혁신 성공사례가 선정되었다.

안동과학대학은 지난 6월에 개최된 “2007 대구경북 지역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본선 심사에서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지역혁신 성공사례로 선정된 안동과학대학의 “지역 유교문화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디지털콘텐츠타워 구축 및 CT산업현장 전문인력양성”사업은 안동 고유의 유교문화를 기반으로 디지털콘텐츠 개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CT산업에 허브를 담당할 디지털콘텐츠 타워 구축 및 산학연관 클러스터 구축을 통하여, 연구역량 강화와 기술개발, 첨단 교육 , 연구 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안동과학대학의 지역혁신 성공사례는 제4회 대한민국 지역혁신 박람회에서 안동지역의 유교문화 자원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여,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의 지역문화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사례로 평가 받았다.

안동과학대학은 이번 “제4회 대한민국 지역혁신 박람회”에서 성공사례에 선정됨에 따라, 이를 기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교육"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