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접객업 영업자 『좋은식단 실천 및 식중독예방 교육』실시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11-03-16 09:34

영양군은 2011. 3. 17 15:00 부터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일반음식점 영업자(230명 정도)를 대상으로「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좋은식단 실천 및 식중독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좋은식단의 실천은 알뜰하고 위생적인 식단으로 반찬의 수와 양을 줄이고 공동 반찬 덜어먹기 등을 실천함으로서 음식자원을 절약하는 음식문화개선으로 특히 음식물의 양적 서비스를 선호하는 지방 음식점에서 반드시 개선 되어야 할 행태 이며, 또한 가족단위 및 단체 외식이 증가하는 추세에서 음식점에서의 식품안전취급 및 개인위생 등 영업자 및 종사원의 식중독예방에 대한 의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영양군은 이날 교육을 통해 식품접객업소에서의 좋은식단 실천요령 및 식중독예방을 위한 식품안전취급, 종사자 개인위생 관리요령 등을 상황별로 사례화하여 교육함 으로서 식품접객업소에서의 음식문화개선 향상과 함께 식중독 예방에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영양군은 올 한해도 단 1건의 식중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전 행정력을 기울일 방침이며, 특히 식중독 발생빈도가 높은 4월~10월중에는 영양군 보건소와 연계『식중독사고예방대책반』을 편성 식중독 예방에 철저한 대비를 준비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