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대학교, APAIE 2011 Conference & Exhibition 참가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이희재)는 지난 3월 9일부터 11일까지의 일정으로 타이완 타이페이시 국립타이완대학교에서 개최된 APAIE (Asia-Pacific Association for International Education, 아태지역 국제교육협의회, 회장 고려대학교 이두희 교수) 2011 Conference & Exhibition에 참가하여 대학교 소개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부스를 운영하였다.
부스 설치 및 운영을 위하여 안동대학교 기획처장(생활환경복지학과 김정희 교수) 및 대외협력과 직원이 참가하여 안동대학교는 물론, 안동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안동의 역사와 전통을 세계 각국에 알릴 수 있는 여러 자료 및 소품을 활용하여 다른 대학들과는 구별되는 이색적인 홍보를 펼쳤으며, 다수의 대학 관계자들과 향후 교류협정 체결 및 상호 협력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안동대학교 김정희처장은 “국제규모의 교육 컨퍼런스 및 박람회에 안동대학교가 참가하는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안동이라는 지리적 특징을 잘 활용하여 대학홍보와 함께 안동시를 널리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지역 기관과의 협조를 통하여 상호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APAIE는 2004년 12월 아시아 태평양지역 13개 고등교육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에서 창립되었으며 매년 큰 발전을 거듭하여 2006년부터 서울, 싱가포르, 일본, 중국, 호주 지역의 주요 대학에서 매년 Conference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100여개의 부스가 설치ㆍ운영되었으며 아시아는 물론 유럽 남미 아프리카 등 전세계 50개국 450개 대학에서 70여명의 총장을 포함한 총 2000여명의 고등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한편, 2012년 차기 APAIE Conference는 인도네시아의 Mahidol University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