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간염 폐렴구균 예방접종 한다!!
person 의성군보건소
schedule 송고 : 2011-03-07 10:22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군민건강증진을 위해
의성군보건소(소장:김정혜)는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군민건강증진을 위해 A형간염과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A형간염은 환자의 대변으로 배설된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이나 접촉을 통해서 전파되는 수인성 전염병으로 고열, 오심, 복통, 황달 등의 증상을 보이며, 소아기에 노출되면 상대적으로 임상증상이 경하고 면역이 확보된 상태로 지나가지만 성인에서 발생할 경우에는 합병증 발생 빈도가 더 높아진다.
우리나라의 경우 위생 수준이 열악했던 60~70년대에는 소아기 감염으로 자연면역이 형성되어 성인에서는 발생빈도가 매우 낮았으나, 최근에는 위생수준 향상으로 소아기 감염이 거의 없어지게 되어 오히려 성인 연령층(20~30대)에서 A형 간염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의성군은 A형간염의 발생을 줄이기 위해 의료급여수급자 및 다자녀(세자녀이상)가정자녀 중 만1세에서 18세를 대상으로 2011년 3월부터 의성군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A형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또한, 계속사업인 폐렴구균예방접종도 실시하게 되며, 대상자는 의료급여 수급자 중 만40~59세와 2가지 이상 만성질환을 가진 관내 주민이면 접종할 수 있다.
A형간염과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실시함으로써 2차적인 합병증을 예방하고, 의료비 절감효과를 도모하여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