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의회 임미애 의원 '제3회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person 의성군의회
schedule 송고 : 2011-02-22 10:43
전국자치단체 의정봉사상으로는 처음으로 수상

의성군의회 임미애 의원(45, 의성가선거구)이 지방자치발전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국시ㆍ군ㆍ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이상구, 포항시의회 의장)에서 선정한『제3회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지난 2월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수상했다. 

임미애 의원은 지난 2006년 5월 31일 지방선거에서 당선돼 의원으로 활동을 시작한 2선 의원으로 현장중심의 상임위원회 활동은 물론 군정 질문, 행정사무감사 및 의원발의 조례제정을 통하여 군민에게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였으며,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현안사업에 대하여 예리한 판단과 분석력을 발휘하여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입장에서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군민을 위한 남다른 열의를 갖고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임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6만 군민을 위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다 하였을 뿐인데 개인적으로는 큰 영광이며, 의정대상은 동료의원들을 대표해서 받은 의성군의회 전체 의원들의 성과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성군의회는 2009년과 2010년에 경북의정봉사대상에 남동화 의원과 최영재 의원이 나란히 수상한데 이어 전국자치단체 의정봉사상으로는 처음으로 수상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