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농공단지조성으로 “일자리 창출” 기여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7-09-18 09:01
의성군은 기존 3개(의성,봉양,다인) 농공단지(462,398㎡)가 분양이 완료되어 향후 공장용지 확보가 시급하여 신규농공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2007년 5월 한국농촌공사에 기본계획 용역을 의뢰하여 입지여건, 단지모형, 지질조사, 토지이용계획 등을 조사하여 9월18일에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농공단지 기본계획(안)를 주민, 의회, 실단과장에게 설명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수렴된 의견을 반영하여 초안을 작성할 예정이며 작성된 초안은 신문 공고 및 주민공람을 통해 또 다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특히, 의성군은 농공단지 조성시 “우선지원농어촌지역”으로 국비 지원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선정되어 있으며 고속도로(중앙,중부내륙), 국도(5호,25호,28호)확장 등 교통여건의 개선으로 신규 입주희망 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신규 농공단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은 물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우수 중소기업의 유치를 위해 출향 기업인에게 신규 농공단지조성계획을 통보하여 향후 공장신설 및 증설시 우리군에 투자 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으며 아울러, 중소기업 지원제도에 대해서도 홍보하여 투자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