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연수원 현장체험학습은 문경으로!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11-02-16 09:51
지방 변화를 선도하는 중견리더양성을 목표로~
2월 14일 17시에 지방행정연수원(원장 김종해) 중견리더과정 첫 교육과정인 「팀ㆍ감성리더십교육 오리엔테이션」이 문경시 문희아트홀에서 열렸다. 중견리더과정 교육생들은 오리엔테이션 후 STX문경리조트로 자리를 옮겨 2.18일까지 팀ㆍ감성리더십현장교육을 가질 계획이다.



지방행정연수원 중견리더과정은 전국 시도 및 시군구 지방5급 105명이 2011년 12월 16일까지 10개월동안 지방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ㆍ변화적 중견리더십을 함양하여 지방 변화를 선도하는 중견리더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장기교육과정이다.

문경시는(시장 신현국) 2011년 중견리더과정 교육생 환영 이벤트를 통해 문경새재 자연생태공원과 4월 30일부터 5월 8일 까지 개최되는 “찻사발에 담긴 천년사랑” 제13회 문경찻사발축제와 8월 6일 문경새재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칠석차문화제와 철로자전거 특히 직장연수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짚라인 체험 등 관광프로그램들을 홍보했다. 

문경다례원(원장 고선희)의 협조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찻자리는 문경의 도예인들이 빚은 작품에 각종 다양한 차 홍잭살, 연차, 말차 시연과 특히 문경오미자, 문경민들레 뿌리차로 교육생들(경상북도 김유철)의 감동을 자아냈다.

문경시 인사담당(전경자)은 기업 연수원 프로그램에 이어 지방행정연수원과 중앙공무원 연수원 및 각시도별 공무원 연수원의 교육생들이 문경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문경새재 생태공원활성화 T/F팀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당찬 계획을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