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민문화회관 문화자원봉사자, 문희 서포터즈 모집
문경시는 문경을 대표하는 문화공간인 시민문화회관의 문화자원봉사자인『문희 서포터즈』회원을 추가로 모집한다.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공연관련 업무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40명 정도이다.
접수기간은 2011. 3. 1 ~ 3. 31일까지이며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시민문화회관에 제출하면 된다. 봉사활동은 매주 영화상영 또는 기획공연 시 자율적으로 신청가능하며 1회 평균 봉사시간은 3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주요업무로는 공연안내 및 객석관리, 공연 모니터링 및 홍보, 고객서비스 제공, 사고예방 및 안전관리 등이다.
자원봉사자에게 제공되는 혜택으로는 회원 모두가 문경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되어 자원봉사 마일리지 적립은 물론 센터에서 제공되는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시민문화회관에서 실시하는 기획공연 및 영화상영시 무료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2010년 5월부터 시작된 문희서포터즈 회원들의 활동으로 인해 시민들의 문화관람 수준이 높아졌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의 일정은 모집된 회원들을 대상으로 전국문예회관연합회와 연계하여 전문가교육, 자원봉사에 대한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대도시의 대형공연장 견학도 추진할 계획이다.
문희 서포터즈는 문화공연의 지원자ㆍ후원자이며, 문경시 문화발전을 응원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문경시는 관객과 예술인 모두에게 최적의 환경과 감동을 선사하는 보람된 일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