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물가안정 및 지역경기 활성화대책 회의 !!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11-01-25 10:17
범군민적 참여, 설 장보기 날 운영, 공공요금동결
의성군은 최근 구제역, 조류인풀루엔자(AI), 신종풀루 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연말연시 물가안정 및 지역경기 활성화에 범군민적 참여를 위한 대책 회의를 가졌다.
물가안정 및 지역경기 활성화대책은 1월 21일 오전11시 군청회의실에서 김복규 의성군수 등 관내 기관단체장 및 개인서비스업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합동 물가관리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하여 토론했다.
이날 회의에서 최근 구제역과 한파 등 이상기후로 채소류의 가격급등과 유류가격 인상으로 소비자물가지수가 상승하고 있어 생필품 수급조절과 개인서비스요금을 동결하여 물가안정과 지역경기 활성화에 동참할 것을 유관기관과 관련단체에 협조 요청했다.
또한 구제역 확산방지를 위한 조치로 각종행사 및 모임을 자제함에 따라 식당 등 개인서비스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지역내 소비 및 경기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1월 27일 의성전통장날에는 군청직원과 기관단체임직원들의 설 장보기 행사도 실시한다.
한편. 의성군은 상.하수도요금 등 지방공공요금은 상반기에는 인상하지 않기로 하였으며 물가안정에 기여한 개인서비스업소에는 인센티브로 쓰레기봉투를 지급하기로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