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문경21추진위원회 “경북환경상” 수상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위원장:김한수)는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그린경북 실현을 위한 2010년 경북환경상 평가결과 민간단체 부문에서 경북환경상 표창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환경보전에 솔선 실천 및 참여 분위기 확산에 적극 노력하는 우수단체로 특히, 녹색성장을 위한 다양한 환경시책 추진으로 국가발전 비전인 저탄소 녹색생활 실현을 위한 범시민적 생활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푸른문경21 추진위원회는 2005. 6. 1일 위원회를 구성하여 지금까지 환경보전의식 제고를 위한 여름생태학교운영, 그린리더 양성교육 자원사랑 나눔장터운영,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환경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왔으며, 생활폐기물 적정 배출을 위한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캠페인, 녹색생활화운동 촉진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는 등 살기 좋은 고장, 깨끗한 도시 환경을 만들고자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 23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경상북도 지방의제21추진협의회와 (주)TBC 방송에서 공동 주최로 실시한 제2회 경상북도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도 안았다.
앞으로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는 지역의 현안문제들을 발굴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환경보전 마인드 제고와 녹색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위원들의 노력이 크게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