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 마련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10-12-03 09:57
영양군과 (주)삼성탈레스 구미공장이 공동으로!
영양군(군수 권영택)에서는 오는 12월 4일 (주)삼성탈레스 구미공장과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09년 5월 영양군과 (주)삼성탈레스간 도농상생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교류를 해오다가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
특히 (주)삼성탈레스에서는 협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배추와 고춧가루 등 김치의 원재료를 영양군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이용하기로 하고 김장 담그기 비용을 부담하고, 영양군에서는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옥구)에서 배추를 다듬고 절이며 양념을 만들어 공동으로 김장을 담그고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로 진행하게 된다.
오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배추 1,300포기를 다듬고 절여 양념과 함께 4일 아침에 상주보육원에서 삼성탈레스 임직원과 영양군 직원,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함께 양념을 버무려 상주보육원에 전달할 계획이다.
(주)삼성탈레스 구미공장에서는 2005년도부터 매년 일반시중에서 배추와 고추를 구입해서 김장을 담아 보육원에 전달하다가 이번에 협약의 이행을 위하여 영양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하게 되었다. 한편 영양군과 (주)삼성탈레스에서는 이번 김장 담그기 행사를 통하여 영양고추 등 영양군의 농산물이 널리 홍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