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보건소, 재가 암 환자 웃음치료교실 운영

person 영양군보건소
schedule 송고 : 2010-11-12 10:58

영양군보건소(소장 은 종영)는 재가 암 환자 30여명을 대상으로 매월2회(격주금요일) 자조모임인 웃음치료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재가 암 환자 대상 웃음치료교실은 2007년도에 암 관리사업 특화사업으로 시작하여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현재까지 연중 운영하고 있다.

웃음치료교실 참여 대상자는 재가 암 환자중 2차 암 발생, 항암치료 받는 분, 질병으로 생업에 종사하지 못 하는 분 그 외 자조모임에 참석을 희망하는 암 환자를 대상으로 웃음이론교육, 웃음게임, 노래교실 외, 다양한 체험교실을(숲 산책, 목공예교실, 비누 만들기, 풍물놀이, 꽃가꾸기)운영하고 우리지역과 인근지역 문화제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대상자에게 흥미와 즐거움을 제공하여 생활의 활력을 높이고 있다.

정기적인 만남을 통하여 회원 상호간 친목도모는 물론 서로 격려지지로 암 치료 의지를 높이는 한편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정보교환을 함으로써 암으로 인한 불안감과 우울감 감소는 물론 참여자대상 프로그램운영 만족도 조사결과 참여자 대부분이 긍정적인 사고전환으로 치료 의지를 높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향후 지속적으로 운영 암 환자 치료를 돕고자 한다.

그 외에도 수술이나 항암 치료로 정상적인 식사가 어려운 환자에게는 영양수액제 및 영양죽을 공급하고 있으며 방문간호대상으로 등록 정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해 의료지원 및 상담을 실시 암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