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양세일 (전) 국군체육부대장 초청 강좌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10-10-21 10:38
세계군인체육대회 개최로 세계적인 도시로...」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10월 20일 오후 3시 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양세일(前.국군체육부대장)씨를 초청하여 『세계군인체육대회와 문경의 스포츠마케팅』이란 주제로 『2010 새문경아카데미 제44회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에 초청된 양세일씨는 서울 출생으로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한 후 육군사관학교 참모장, 국군체육부대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각종 군인체육 국제행사에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이다.  2007년 국군체육부대장으로 재직 당시 국군체육부대(상무) 이전이 문경으로 확정되는 과정에서 문경시민들에게 잘 알려졌으며문경 명예시민증을 수여 받는 등 문경과는 각별한 인연을 맺고 있다. 현재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 문경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세계군인체육대회 문경유치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본 강좌에 앞서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유치지원위원회(공동위원장 윤성길·채대진)는 감사패를 양세일씨에게 전달하여 시민을 대신하여 고마운 뜻을 전했다. 양세일씨는 이날 강연에서 국군체육부대 이전과 함께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문경의 홍보 가치를 높일 수 있는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의 의미와 중요성을 이야기하면서 문경이 세계의 주목을 받는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해 시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날 강좌에 앞서 식전행사로 문경소리공연단이 향토민요, 가요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였으며 강의진행은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유치지원위원회에서 맡아 참석한 시민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좌석 안내와 음료제공 등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다음 새문경아카데미 제45회 강좌는 11월 3일 오후3시 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홍 철 대구경북연구원장을 초청하여 『백두대간 관문도시, 문경시대가 열리고 있다』라는 주제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