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노인일자리 경진대회” 의성에서 열려..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10-10-20 10:14
노인일자리 창출로 사회적 참여와 역할 확대

노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2010경북 노인일자리 경진대회”가 의성에서 열린다.

보건복지부, 경상북도 및 의성군이 주최하고 의성시니어 클럽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0월 20일(수)~ 21일(목) 2일간, 의성문화회관에서 경상북도 23개 시ㆍ군  노인일자리 관계자 등 2,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한다.

첫날인 20일에는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일자리 경진대회, 일자리 사진전 등 경진마당과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등 체험마당과 한방, 양방진료 등 건강서비스마당을 비롯한  축하공연 등 한마당 축제마당으로 진행되며 금년도 노인일자리 우수사업에 대한 평가결과 4개 부문(대상1,최우수1,우수2, 장려3)시상도 가진다. 대상에 의성시니어클럽, 최우수 구미시니어클럽이 수상하며 안동시니어클럽과 포항시니어클럽이 우수상을 경산시니어클럽과 구미시니어클럽, 청송시니어클럽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한다.
                                  
둘째날인 21일에는 일자리 체험관이 계속되는 가운데 생산적 노인복지구현을 위한 노인일자리사업 운영과 발전방향에 대한 노인일자리 토론회가 진행된다.

한편 어르신 천국을 만들어 가고 있는 의성군은 2010년 경북 노인일자리 경진대회를 의성에 유치하여 어르신들에게 활력있는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정보교류를 통해 필요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득증대와 일하는 어르신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