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축제와 함께하는 2010 행복문경 실버체조경연대회 개최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10-10-18 10:17
출산장려 홍보캠페인도 병행 실시

오는 10월 19일 문경새재 제1관문 특설무대에서 『2010 행복문경 실버체조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사과빛 흥겨운 한마당, 새재골에서 老~ㄹ兒보세”라는 부제로 사과축제장에서 열리는 이번 실버체조경연대회는 65세이상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1년동안 운영된 실버체조운동교실 참여자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기 위한 장이며, 또한 저출산 극복에 대한 노인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지고 출산장려 홍보캠페인도 전개한다.

24개팀이 출전하는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오전에는 동호회 10팀의 발표와 만성질환운동교실팀이 찬조 출연하게 되며 13시 공식행사에서는 개회식과 읍면동별 대표 1팀씩이 경합을 벌이게 된다.
아울러 저출산 극복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할 시립어린이집의 꿈나무 율동과 건강의 모델인 바디빌딩시범(문경헬스피아)으로 분위기를 돋우고, 전문품바공연을 통해 이색적인 행복추구 특별무대도 열리게 된다.

또한 출산장려홍보부스에서는 「행복담은 가족사진 전시회」도 개최하며,  깜짝 사과 이벤트로 사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도 일역을 담당하게 된다.

앞으로도 문경시 보건소에서는 노인들의 건강에 대한 운동 생활 실천분위기를 확산하고, 저출산 극복사업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