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4기 의성군발전협의회 출범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10-10-04 17:12
위원 21명 위촉, 2012년까지 특색있는 지역발전 활동

의성군은 지역의 특성 있는 발전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10월 5일 오전 11시 군청회의실에서 제4기 의성군발전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의성군 발전협의회는 각 분야별로 전문적이고 폭넓은 안목을 가진 21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의장, 사무국장, 분과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여 의성군의 특색 있는 발전을 위하여 2012년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협의회에서는 국가균형발전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기초단위에서의 지역발전 기반조성과 지역공동학습 및 지역발전운동을 전개하고 기초단위 지역발전사업의 조정역할과 연구 활동을 전개한다.

3기까지 그동안 의성군 발전협의회의 주요활동 사례를 간략히 살펴보면 국가시책사업인 신활력 사업을 의성마늘 명품화사업으로 선정하였으며, 의성마늘 3품 사업을 실시하여 의성마늘 품평회 및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의성 마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노력을 하고 있으며 마늘가공클러스터 구축, 유닉의성포럼, 지역창조리더 양성 프로젝트, 자율학습조직체 운영 자문 및 평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러한 의성군발전협의회의 열성적인 노력과 지역을 향한 애정은 2004년 국가균형 발전위원회위원장 표창, 2005년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 2007년 지역혁신협의회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 행자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시상금 3백만원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2007년 유닉의성 포럼사업이 행정자치부 우수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3천만원이 상사업비를 획득하였고, 2009년에는 지역창조리더 양성프로젝트사업으로 경상북도 우수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4천만원의 사업비를 획득하는 등 군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왔다.

한편 제4기 의성군발전협의회는 지역주민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지역리더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발전을 위해 조정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군의 발전을 위한 연구 활동을 전개하는 등 자생력을 갖춘 협의회로 거듭나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