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마성면, 하내보건진료소 준공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10-09-30 11:36
주민의 보건의료욕구 충족에 부흥하는 의료서비스 제공

마성면 하내보건진료소 준공식이 9월 30일 14시에 내빈과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진료소 전정에서 열렸다. 

이날 준공식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운영협의회장의 경과보고, 신현국 문경시장의 축사 및 준공테잎절단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축사에서 하내보건진료소는 지난 ’83년도에 건립된 이래 27년을 관할지역 주민들과 함께 동고동락하여 왔으나, 세월이 많이 흐르다보니 건물도 낡고 진료공간 또한 협소하여 주민들이 이용하기에 많은불편이 있었으나 이렇게 주위 환경과 잘 어울리는 넓고 쾌적한 시설을 건립하게 된 것을 축하하였다.
  
신축한 하내보건진료소는 2010년 4월, 공사를 착공하여 총공사비 3억1천만원을투입하여 기존부지에 건물148㎡(45평)으로 진료실, 건강증진실 및 물리치료실, 대기실, 보건진료원 숙소를 배치하고 새롭게 설치된 건강증진실 및물리치료실에는 만성퇴행성질환자들을 위하여 다양한 건강증진장비를 보강하여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하내보건진료소는 지역 주민들에게 1차 보건의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건강 증진, 방문보건, 전염병예방 등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문경시는 노후된 보건기관을 점차적으로 신축할 것이며, 또한 주민들의 보건의료 욕구에 맞는 건강증진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문경시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