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뮤지컬배우 남경읍 초청 강좌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10-09-27 19:11
남경읍! 뜨거운 뮤지컬 인생을 말하다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9월 28일 오후 3시 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뮤지컬배우 남경읍씨를 초청하여 『남경읍의 뮤지컬인생』이란 주제로 『2010 새문경아카데미 제43회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에는 한국의 1세대 뮤지컬 배우이자 뮤지컬계 대부(代父)로 불려지는 남경읍씨가 초청되었다. 경북 문경이 고향인 남경읍씨는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및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쳤다. 1978년 뮤지컬 '위대한 전진'으로 데뷔해 30여년간 140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해 배우로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그는 후학 양성에도 힘쓰며 조승우, 오만석, 박건형 등 뛰어난 배우들을 배출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이날 남경읍씨는 고향 문경에서의 어린시절 추억들이 뮤지컬 배우로서 자양분이 되었던 이야기를 시작으로 33년간 뮤지컬배우로서, 28년간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겪은 일과 느꼈던 점을 진솔하게 이야기하여 시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또한 그는 기회를 얻기 위해 준비하는 삶, 열정적인 삶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끝으로 자기 자신에게 항상 겸손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이날 강좌에 앞서 식전행사로 마술사 한효익씨의 매직쇼가 공연되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문경여성대학총동창회(회장 임정분)에서 강의진행을 맡아 참석한 시민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좌석 안내와 음료를 봉사하는 등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다음 새문경아카데미 제44회 강좌는 10월 20일 오후3시 시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양세일 전)국군체육부대장을 초청하여 『세계군인올림픽과 문경의 스포츠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