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판촉행사 실시
![]() |
영양군은 전국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영양고추를 비롯한 고춧가루 제품, 고추장류 및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재배된 사과 등의 직거래 장터가 부산시 연제구 연산9동 아파트 단지에서 9월 14일,15일, 대구시 봉덕동 효성타운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직거래 행사에서는 농정과 직원들과 일월면 토종고추작목반(반장 허정호) 농업인들이 함께 참여하여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특산물의 대대적인 홍보 및 판촉을 위하여, 농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펼쳤다.
특히,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즈음하여 개최된 이번 직거래 행사장에서는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품질좋은 영양고추(3kg)가 50,000원에 거래되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으며, 도시민들에게 영양농특산품 및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였으며, 또한 한양아파트 부녀회와의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농ㆍ특산물 직거래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영양군은 이번 직거래 행사를 계기로 약 6,500세대에 달하는 아파트 단지 내 직거래 행사를 연례적으로 추진하여 지역농가의 소득증대는 물론 지역 상품의 우수성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적극 홍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영양고추와 농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렸으며 지속적인 거래를 위하여 추가 주문이 쇄도하는 등 인기가 높았다
공무원 및 고추를 생산한 농가가 직접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우리군 농특산물에 대한 신뢰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소비자가 원하는 바가 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직거래를 통해 농가에서는 실질적 소득이 더 많이 증대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영양군에서는 도시 소비자에게 우수한 영양 농산물의 이미지를 심어 주었으며, 농업인에게는 소득과 함께 지속적인 판매처를 구축하는 등 앞으로 계속적으로 추진 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