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임산부 요가건강교실 운영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10-09-06 11:29
매주 화, 금요일 오후 14:30~15:30까지 청소년 센터 1층 요가실에서

의성군보건소(소장 김정혜)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임산부 및 예비엄마 20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 금요일 오후 14:30~15:30까지 청소년 센터 1층 요가실에서 임산부요가건강교실을 8주간 운영한다.

임산부 요가는 저출산 대책의 프로그램으로 임산부에게는 꼭 필요한 건강관리 요법으로서 임신중 체중조절, 요통, 골반통, 다리의 붓고 저림등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관절과 골반근육, 복부근육을 강화시켜 출산시 필요한 이완능력과 심폐기능을 높여 엄마의 산통을 줄여주고 자연분만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자연분만율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ehlf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한 요가수련을 통한 바른 호흡법으로 뱃속의 아기에게 충분한 산소를 전달해 주며, 명상을 통한 심신 안정으로 태아에게 편안함을 주어 건강한 태교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산모와 아기 모두의 건강을 위해 실시하는 요가건강교실은 외부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전문적 강의와 실기요법으로 요가수련을 통해 출산에 대한 두려움 및 긴장감을 해소시켜 즐겁고 행복한 출산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아래 매년 확대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