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행복담은 가족사진전시회 개최

person 문경시
schedule 송고 : 2010-08-30 10:01
지구상에서 가장 낮은 출산율, 가장 빠른 고령화

         
문경시보건소는 8월 28일(토) 오전10시~오후4시까지 문경새재맨발 페스티벌 행사장 일원에서 아이낳기좋은세상 문경시운동본부 주관으로 출산장려홍보 및 「행복담은 가족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가 전세계에서 저출산이 가장 심각한 수준임을 널리 알리고, 생명의 신비와 행복한 가족의 모습으로 참여자들에게 결혼ㆍ출산의식 전환의 계기와 지역의 출산장려 분위기조성에 보탬이 되고자 함이다.

문경시는 아이낳기좋은세상 문경시운동본부를 발족한 이래 각종 지역행사에 출산장려 캠페인 전개와 출산장려금 지원 등 적극적인 장려시책을 추진한 결과 최근 전국적인 출산감소 추세에 반해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출생아수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인구10만의 하나된 문경건설’과 병행하여 출산장려시액의 일환으로 금년도에는 수지누리식품(오미자청 제조업체 대표 김현명)社와 출산장려홍보 협약(MOU)체결을 하였고, 이 협약으로 출시제품에 출산장려문구 홍보를 하게 되며, 점차적으로 출산친화인증기업을 확대해 지역의 출산장려 분위기조성 활성화에 역점을 두는 한편 앞으로도 공공기관 및 지역 민간단체, 기업, 시민 등이 한마음 한뜻으로 저 출산 극복에 동참하도록 하는데 온 힘을 다 할 것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경"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