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생산비 절감을 위한 문경한우산업 발전방안 세미나 개최
person 문경농업기술센터
schedule 송고 : 2010-08-24 13:46
조사료생산 이용에 따른 TMR사료 조제급여로 고급육생산 등 강조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길태)는 8월 24일 문경시농업기술센터에서 250여명의 한우 다두사육 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문경한우산업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
한우 고급육생산을 위한 사양관리 및 조사료생산 이용, TMR사료 급여에 의한 사양관리로 한우사육농가의 생산비 절감 및 최고급육 한우고기를 생산하여 소비자로부터 문경한우를 차별화 하기 위해 문경시 5대 작목중 하나인 한우를 전국에서 제일가는 고급육 생산과 브랜드로 발전시키고자 문경한우산업 발전방안 모색을위한 세미나를 마련했다.
한우사양관리 전문컨설트인 최병열박사와 엄정열강사는 이날 세미나에서 한우농가가 꼭 실천해야활 전략 핵심기술인 조사료생산 이용에 따른 TMR사료 조제급여로 고급육생산등을 강조했다.
특히 다년간 한우농가를 직접 방문하면서 사양관리에 대한 컨설팅을 하고 직접 겪은 경험과 문제점 등 사례위주로 강의를 하여 한우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우협회 김영국 문경시지부장은 문경한우의 사양관리에 대한 문제점 및 앞으로 꼭 실천해야할 교육이었다며 문경한우의 생산비 절감에 따른 최고급육 생산을 위하여 오늘 교육에 참석한 한우농가는 꼭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며 농가들로부터 실천의지를 반응하는 좋은 교육을 받았다고 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