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문화지도 - 편식하는 우리 아이를위한 엄마 지침서

person 이종근
schedule 송고 : 2010-08-05 10:56
관심을 가져 볼 만한 음식문화지도

 인상깊은 구절

유아기, 아동기 편식 습관은 평생건강에 영향을 주며, 성격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에 공부를 잘하는 자녀를 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편식하지 않는 자녀를 두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본문 13페이지)

우리 아이와의 식탁전쟁 이제 끝!

밥먹기 싫어하는 아이, 고기만 좋아하는 아이, 분식만 좋아하는 아이, 야채는 절대로 손 안대는 아이에게 어떻게 다른 음식을 먹일까 고민하는 엄마를 위한 편식개선지침서

위 글은 책 표지에 써있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밥먹기 싫어하고, 고기만 좋아하고, 분식만 좋아하고, 야채는 절대로 손을 안대려고 합니다.

싫어하는 것을 좋게 만드는 법, 그리고 너무 좋아하는 것을 조절하는 법에 대한 지침서라해도 되겠습니다.

어느 하나의 사례가 아닌 편식에 대한 국내외 연구서들을 섭렵하고 직접 상담을 하면서 느낀 것들을 엄마를 위해 쉽게 풀어쓴 책입니다.

저도 이 책을 속독을 먼저 해보았습니다. 전체적인 글 내용이 아이의 편식을 고치기 위하여 가져야 할 지식들을 꼼꼼하고 친절하게 서술했습니다.

저도 도시락을 만들면서 항상 고민하는 것이 어떻게 하면 야채를 먹일까? 어떻게 하면 생선을 먹일까였고 여러번 시도를 했지만 대부분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섞어먹이는 방법을 쓰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주먹밥, 야채볶음, 잡채 등입니다. 나물 자체에 대한 편식이 너무 심해 나물을 도시락 메뉴로 적용할 때는 무척 고민합니다. 생선은 100% 되돌아 오곤 해서, 다른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학교급식을 통해서 편식을 개선하는 노력도 많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지만, 집에서의 편식습관 고치는 노력도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이종근님은 도시락 전문 업체인 풍등연(http://www.풍등연.co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ljk7018)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칼럼"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