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우수 고등학생 해외명문대학 탐방 실시
person 문경시청
schedule 송고 : 2010-08-02 11:09
우수 고교생 대상, 국제적 안목ㆍ 해외문화 체험학습 기회 제공 위해 매년 시행
문경시는 관내 고등학생 중에서 성적이 우수하고 리더십과 어학실력이 뛰어난 15명의 고교생을 선발하여 8월8일 부터 21일까지 14일간 유럽명문대학 견학을 실시한다.
올해로 4회째 맞이하는 고교생 명문대학 견학은 지역학생들을 세계화,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 고취를 목적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등 3개국에 배낭여행식 영어체험연수 형태로 이루어진다.
이번 견학은 문창고등학교 이동석 선생님과 점촌고등학교 강현숙 선생님의 지도아래 영국 옥스퍼드대와 캠브리지대를 비롯 주영 대사관을 방문하여 영국의 교육제도와 문화에 대해 공부하고, 프랑스ㆍ독일의 명문대학과 박물관 견학 및 배낭여행식 영어체험연수 형태로 이루어진다.
문경시는 지역의 우수한 고교생을 대상으로 국제적인 안목과 해외문화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해외 명문대학 견학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는 정부의 "글로벌 청년리더" 양성을 위해 청년 리더를 해외에 파견하는 사업과 맥을 같이 하고 있다. 문경시는 앞으로도 단순한 해외연수가 아니라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해외 문화체험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