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올가을 패션트렌드
멋쟁이들은 항상 시대를 앞서간다.
패션 트렌드를 미리 알아두고 내게 맞는 의상과 코디법을 체크해 보는 것은 필수다.
올가을엔 블랙 매니시 스타일로 감각있게 입어보자.
깔끔한 인테리어가 딱 이번 시즌 트렌드에 맞아떨어지는 보세샵 "럭셔리빈티지(럭빈)"에 들러서 올가을 패션트렌드를 살펴봤다.
올가을 트렌드를 전반적으로 요약해보면...
간결한 실루엣, 섬세하게 부풀려진 볼륨, 되살아난 테일러링의 전통, 여성스러운 보디 컨셔스 라인, 청명한 컬러이다.
가을ㆍ겨울은 레트로 미니멀리즘(Retro Minimalism)이 트렌드다.
레트로 미니멀리즘은 절제된 디자인의 미니멀리즘에 60년대 복고적인 스타일이 믹스된 스타일을 일컫는다. 전체적인 컬러와 분위기는 차분하고 간결해진 반면 소재의 고급스러움으로 단조로움을 피하는 경향이 주를 이룬다. 즉 절제미 속에서 고풍스러운 멋을 표현하는 것이다.
또 최근 핫트렌드로 떠오른 매니시(중성적) 스타일 인기도 더욱 거세지겠다.
그러나 이번 가을 겨울에 유행할 매니시룩은 단순히 남성스런 멋을 부각시키기보다는 턱시도에 큰 벨트를 한다든지 장갑으로 포인트를 줘 절제미 속에서 우아하고 도도한 여성스러움을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블랙이 대세!!
절제미는 무엇보다도 컬러에서 두드러진다.
그러나 블랙 컬러가 유행한다고 다 같은 블랙 컬러는 아니다. 서로 다른 소재를 다양하게 사용해 보는 각도에 따라 컬러 느낌이 다르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다크 네이비와 다크 그레이, 차콜 그레이(짙은 회색) 등 블랙에서 파생된 다양한 변형 색상들이 다채롭게 선보여진다.
블랙과 블랙에 가까운 컬러를 비롯해 세련된 그레이 컬러가 중간톤에서 짙은 톤까지 다양하게 보여지는 것이 이번 시즌의 특징이다.
이와 함께 블랙과 화이트의 무채색 계열이 유행하며, 브라운과 네이비도 다양하게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또 그린, 바이올렛, 와인 계열의 블랙에 가까운 모노톤 컬러들이 주류를 이룬다.
실크, 모피 등 고급 소재 각광!!
실루엣과 디테일이 간결해지면서 어느 시즌보다 소재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부드러우면서도 형태감 있는 실루엣을 형성하는 울 소재와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연출하는 모 소재가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프렌치 감성의 은은한 펄 느낌 소재가 유행할 전망이다.
스타일링은 이렇게!!
1. 루즈한 셔츠 + 데님레깅스
루즈하고 편안한 셔츠와 데님 레깅스 코디, 단조로움을 막기 위해 네클리스와, 혹으 롱베스트아 함께 코디해도 이쁘게 연출 가능
2.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정장 스타일
올 가을에도 여전히 블랙이 대세이며, 블라우스는 좀 화려한 색으로 코디
3. 골드자켓
매니쉬하며, 몸에 핏되고, 길이가 긴 자켓은 올 가을 필수 아이템.
핫팬츠나 미니스커드와 코디를 하거나 광택이있는 블랙 타이트한 정장 바지와 검정탑과 입어도 세련된 룩으로 연출 가능
협찬 : 럭빈 (럭셔리빈티지:054-854-6435) 던킨도너츠 안동점 옆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