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 ‘풍천면 가곡1리 주민 발대식’ 개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3-14 09:05
스스로 살기 좋은 공동체 구현, 주민주도형 관계 복지 실현
안동시는 3월 13일(목) 풍천면 가곡1리 마을회관에서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천면 가곡1리 주민 발대식’을 개최했다.

안동시 이웃사촌복지센터는 도내 6개 시군이 실시하는 3년 공모사업(2023~2025)에 선정돼 2023년부터 주민 주도형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운영됐으며, 2025년에는 남후면 무릉2리에 이어 풍천면 가곡1리를 추가 선정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발대식에서 이웃사촌복지센터 사업 설명 및 영상물 시청을 통해 마을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고, 주민들이 함께 뽑은 마을 슬로건 ‘사랑과 화합으로 서로의 빛이 되는 행복한 가일마을’을 외치며 주민들이 자신의 소망을 직접 적어 접은 소망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로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풍천면 가곡1리 주민들에게 △주민조직화 △주민역량강화 △연계협력 지원체계 구축 △마을특화사업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주민욕구 파악 및 해소 등 이웃사촌 복지공동체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웃사촌복지센터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마을공동체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이후 마을에서 진행되는 사업들로 주민 모두가 행복한 가곡1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