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 투표 NO! 이젠 심사로 임명해요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2-13 09:00
평화동, 2025년 통장 후보자 첫 공개모집 나서

안동시 평화동은 2월 12일(수)부터 2월 21일(금)까지 통장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2025년 3월 31일 자로 통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11통장, 13통장 및 17통장 등 3명이며 올해 말까지 9명을 더 모집할 계획이다.

0213 통장 투표 NO! 이젠 심사로 임명해요.jpg

이번 공개모집은 그동안 통장을 투표로 선출하면서 마을총회 과정에서 절차상 신뢰성 문제 제기, 상대편 후보자 비방, 금품제공 의혹 등 투표로 인해 지속 제기되는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고 통장 임명 후 부적절한 근무태도 문제 해결을 통해 주민화합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12월 27일 개정한 「안동시 이․통장 임명 및 반장 위촉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른 것이다.

 

공개모집한 통장 후보자는 평화동장 및 주민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면 심사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적격자를 공정하게 선정할 예정이다.

 

이에 평화동은 홈페이지, 행정게시판 및 현수막을 게첨하고 경로당과 공동주택 출입구에 공고문을 게시하는 한편 아파트 단지 내 안내 방송을 실시하는 등 홍보에 힘쓰고 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봉사하려는 많은 분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향후 공정한 심사로 최적임자를 임명해 평화동 주민화합과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