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성금 560만 원 상당 기부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1-10 08:58
- 권택영 회장, “이웃사랑 실천할 수 있음에 기뻐”
- 9일 시장실에서 성금 전달식 진행
- 9일 시장실에서 성금 전달식 진행
안동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2025 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1월 9일 회원들과 원생들이 모금한 이웃돕기 성금 5,566,610원을 안동시에 전달했다.
기부받은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안동시의 어려운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안동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26개 민간어린이집 회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332명의 교직원과 1,005명의 원생이 이번 모금에 참여했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랑의 동전 모으기를 통해 아이들이 세상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것이라는 교훈을 얻고, 직접 저금한 돈으로 타인을 돕는 경험을 함으로써 봉사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해 의미가 크다.
안동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권택영 회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아이들의 사랑이 전해져서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길 기원하며, 매년 아이들이 이웃돕기에 동참함으로써 일찍부터 나눔의 미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아이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사랑을 모아 기부를 실천해 주신 안동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에 감사를 전하고, 마음이 담긴 성금으로 우리 시 취약계층 대상자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